턱걸이 10회 하기

턱걸이 10회 하기 – 마이 버킷리스트

턱걸이-pull-up

턱걸이(pull up) 10회 하기 스쿼트가 하체 전반을 단련한다면 턱걸이는 상체 전반을 단련시킨다. 대개 턱걸이를 통해 상완이두근과 등근육이 발달된다고 이야기하지만, 기본적으로 매달리는 힘이 없다면 상완이고 등이고 힘을 써 볼 기회도 없기 때문에 매달리기를 위한 악력과 코어 근육(복근,허리)이 받쳐줘야 쉽게 올라간다. 거기다 대흉근에도 적지않은 자극을 준다. 결국 상체 전반을 단련하는 셈. 특히 광배근을 단련하는 데에 이 운동만한 것이 없다고 전해진다. …관련사이트: https://namu.wiki/w/%ED%84%B1%EA%B1%B8%EC%9D%B4정말 보기엔 쉬워도 어려운 운동이다. 한두달 열심히 해서 될 일도 아니고 아무 운동이나 대충해서도 될일이 아니다. 꾸준히 6개월 이상 해야 턱걸이 10회를 할 수 있을 것같다. 턱걸이 10회 – 마이 버킷리스트 ㅎㅎ